‘황당행정’ 3억 예산 공중으로

마산산호공원 배드민턴장 문 못 열고 철거키로 뜯는데만 5800여만원 들어 시민 혈세낭비 비난

  • 입력 2006.04.27 00:00
  • 기자명 성윤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물의를 빚은 서울시장의 ‘황제테니스’를 연상케 하는 ‘황제 배드민턴장’이 마산산호공원에 건립 됐으나 제대로 사용해보기도 전에 철거를 해야 할, 황당한 처지에 놓여 책임소재에 대한 공방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마산시는 지난해 11월 마산시산호공원 531-2 외 1필지에 실내 면적 495평방미터의 실내 체육관 건립공사에 착수, 지난 3월 준공했다. 이 공사에는 사업비 2억1000만원(경남도 보조금 8000만원 투입)이 투입돼 가로 16.5m 세로 30m 높이 9m의 철제 실내 정규 배드민턴 코트 4개를 설치, 야간이나 우천시에도 공원실내에서 운동을 즐길수 있도록 건립됐다.

그러나 이 실내체육관은 공원의 정상에서 마산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충혼탑과 봉안각의 전방을 바로 막아 보훈가족들과 일부시민들의 반발을 산 끝에 최근 시가 철거 결정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보훈가족과 시민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위패를 모신 충혼탑과 봉안각의 앞을 가린채 매일 아침 운동을 한다”며 “사용하면 쿵쿵 울려될게 뻔한 시설을 시가 나서서 갖춘다는게 있을 수 있는 일이냐”며 반발했다.

또 시설의 철거에만도 5800만원이라는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지자 시민들은 “짓고 뜯는데 3억원이 넘는 시예산을 함부로 낭비한 행정을 가만히 두어서는 안된다”며 책임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나 일부 시민들과 시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수년전 산호공원 조성계획을 수립하고 공사에 앞서 계획안을 공표하는 등 여론수렴시에도 아무말 없다가 지금와서 반대하는 처사는 납득이 안된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

성윤희기자 tara@jogan.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