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급식 중단, 도민 의사 반영돼야”

시민단체, 급식 관련 지원여부 결정
주민투표 촉구…“4일까지 입장 표명”

  • 입력 2015.02.02 20:24
  • 기자명 /조홍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무상급식 지키기 경남운동본부가 경남도의 무상급식 예산 지원 중단에 대해 주민투표를 촉구하고 나섰다.

 2일 친환경무상급식 지키기 경남운동본부는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월이면 경남의 친환경무상급식이 중단될 위기에 놓여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이 없을 경우 학교급식과 교육현장은 큰 혼란을 겪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친환경무상급식 실현은 경남도민의 복리와 안전, 교육에 깊이 연관된 정책적 사안”이라며 “주민투표를 발의해 도민에게 직접 의사를 물어 그 결과에 따라 지원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남운동본부는 주민투표 발의에 대한 경남도의 공식적인 입장을 4일까지 표명해 줄 것을 요구했다. 입장표명이 없을 경우 5일 주민투표 청구인 대표자 증명서 교부를 신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남본부는 도청과 도의회, 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및 생산자,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경남친환경무상급식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각 주체들의 급식정책 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해 줄 것을 함께 요구했다.

 경남도의회 여영국(노동당) 의원은 “현재 경남도의회 역학구조에서는 무상급식 중단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홍준표 지사가 진주의료원 문제처럼 이번에도 증명서 교부를 반려하지 않을까 우려되지만 정정당당하게 도민의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