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거티브 난무 비판 뼈아파”

새정연 문재인 당대표 후보

  • 입력 2015.02.05 21:41
  • 기자명 정치부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당대표 후보는 5일 “‘비전 제시는 부족했고, 네거티브만 난무했다’는 비판 여론에 뼈 아프다”며 공식 사과했다.

 문 후보는 이날 ‘국민여러분, 당원여러분, 죄송합니다’란 제목의 사과성명을 내고 이같이 밝힌 뒤 “이런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지 않았다. 면목 없다”며 “경쟁이 격화되다 보면 각박한 상황도 벌어질 것이라 예상은 했다. 하지만 다시 돌아볼 때 자괴감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남은 기간만이라도 페어플레이를 하자는 호소를 간곡히 드린다”며 “다시 힘을 합칠 훗날을 마음에 안고 가야 한다. 저부터 더 노력하겠다. 어떤 불리함이 있더라도 저만의 원칙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네거티브 선거로 내내 고통스러웠지만 절망보다는 하나 됨의 중요성을 절감했다”며 “저를 마지막으로, 다음 당 대표부터는 다시는 이런 소모적이고 각박한 당내 선거를 치르지 않게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 과정에서 공격과 갈등의 소재가 됐던 사안도 당 대표가 되면 모두 녹여 내겠다. 다 끌어안겠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대표 취임 후 첫 인사에서 제 단심(丹心)을 알 수 있도록 하겠다. 단언컨대 계파 계보의 ‘ㄱ’자도 안 나오게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문 후보는 “국민들이 고통스러워하는 이 상황에서 위기의 야당 대표를 맡는 건 벼슬이 아니라 십자가라고 믿는다”며 “저를 다 던질 각오가 돼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