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15 청소년육성위원회 열어

청소년분야 추진 실적보고·2015 주요업무계획 심의
위촉위원, 위기청소년 지원 위한 연계방안 등 논의

  • 입력 2015.02.24 15:42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24일 오전 11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이채건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장(부군수)을 비롯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2009년 발족한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는 고성군 청소년 육성에 관한 주요시책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하는 기구로 고성경찰서, 고성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등 유관기관 공무원과 청소년 정책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4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회의는 위촉직 위원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14년 청소년분야 업무추진 실적보고, 2015년 청소년 관련 사업 주요업무계획 심의,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 등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송정욱 행복나눔과장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충족을 위한 청소년문화 토크 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의 확대로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이채건 부군수는 “청소년이 행복해야 고성군의 미래도 밝다”며, “지역내 저소득 및 위기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가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특히,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 역량 강화, 청소년성장 환경 개선, 청소년 참여 및 권리 증진 등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