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새 브랜드 슬로건 선포식

학생·현장·지원중심 의미 ‘아이좋아’ 울려퍼진다
박 교육감 “배움이 즐겁게, 행복한 교육을 가꾸자”

  • 입력 2016.02.15 18:59
  • 수정 2016.02.15 19:02
  • 기자명 /서실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오전 경남교육청에서 열린 경남도교육청 새 브랜드 슬로건 ‘아이좋아 경남교육’ 선포식에 참여한 박종훈 교육감.
▲ 15일 오전 경남교육청에서 열린 경남도교육청 새 브랜드 슬로건 ‘아이좋아 경남교육’ 선포식에 참여한 박종훈 교육감.

 “‘아이좋아 경남교육’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배움이 즐겁게, 행복한 교육을 가꾸어 나가자”

 경남교육청은 15일 오전 8시 30분 소회의실에서 경남도교육청 새 브랜드 슬로건 ‘아이좋아 경남교육’ 선포식을 가졌다.

 경남교육의 새로운 비전인 ‘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의 의미를 담은 새 브랜드슬로건은 지난해 9~10월 경남도민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응모작 584편 가운데 ‘아이좋아 경남교육’을 최종 선정했다.

 새로운 브랜드슬로건 ‘아이좋아 경남교육’은 ▲학생중심 교육으로 ‘아이’가 좋아하고 ▲현장중심 교육으로 행복한 나(I)를 만들어가며 ▲지원중심 교육으로 즐거운 감탄사 ‘아이 좋아’가 울려 퍼지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경남교육을 펼쳐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이미지에는 아이의 즐거운 웃음과 ‘경남교육이 최고야’라는 의미의 엄지를 드는 모습을 로고 타입에 조합해 아이들이 중심인 경남교육을 표현했다.

 주황색은 아이의 에너지, 녹색은 경남교육의 희망, 하늘색은 교육의 미래, 파란색은 경남교육의 믿음과 신뢰를 담아 디자인했다.

 새 브랜드슬로건은 경남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ne.go.kr)에 탑재했으며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날 선포식에서 “새 브랜드슬로건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이라 기쁘다”면서 “배움이 즐겁게, 행복한 교육을 가꾸자”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 각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 학교에서는 새 브랜드슬로건을 각종 행사와 시설물 등에 활용하면서 새로운 경남교육의 비전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