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시민정보화교육 출발 ‘기초 다지기’

  • 입력 2016.02.17 19:06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지식정보화시대에 통영시민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시민정보화교육이 9과목 80강좌의 내용으로 10달간의 교육을 시작했다.

 설 연휴가 끝나고 명절 피로가 가시기 전에 교육을 시작했지만, 첫 수업부터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겨우내 참아왔던 뜨거운 정보화 욕구를 느낄 수 있었다.

 올해는 교육장 PC를 업그레이드 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이 이루어지게 됐고, 신규 과목을 편성하는 대신 최신 프로그램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해 기초를 확실히 다지고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수강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나 신문, 소식지 등에 게재되어 있는 일정표를 확인하고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야 한다. 강의가 시작되기 2주전부터 접수를 받으며, 날짜를 확인해 맞는 날짜에 홈페이지나 전화로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이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시민들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통해 더 높은 정보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주소는(http://edu.tongyeong.go.kr)이고, 전화로 상담하거나 수강 신청 시에는 시 정보산업과(650-275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