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조기호 새 대표이사 선임

  • 입력 2016.03.21 19:00
  • 기자명 /심혜정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민프로축구단(경남FC)의 새 대표이사에 조기호(62·사진)씨가 선임됐다. 경남FC 이사회는 21일 경남FC 회의실(창원축구센터 내)에서 이사회를 열고 새 대표이사에 조기호씨를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조기호 대표이사의 임기는 2017년 1월까지(10개월)로 경남FC 정관에 따라 중도 사임한 전 대표이사의 남은기간이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경남FC가 2부리그 강등 이후 구단 운영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구단주와 이사회를 중심으로 조직과 재정적 안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재정적 어려움과 성적 부진으로 인해 축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도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고 있다는 점에 대하여는 마음이 무거우며 앞으로 대표이사로서 풀어 나가야 할 큰 숙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기호 대표이사는 진주 출신으로 진주농림전문학교를 졸업하고, 한국방송통신대와 경남대에서 행정학 학사와 석사를 받았으며, 의령군 부군수, 경남도 행정안전국장, 진주시 부시장, 창원시 제1부시장 등을 역임한 행정전문가로 경남FC의 조직 안정화에 적임자로 평가되며, 올해 2월까지 경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을 역임해 구단의 경영정상화와 재정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