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2016년 국가 암 검진 홍보 나선다

올해 대상자 짝수 연도 출생자…당해 연도 검진 받아야 의료비 지원돼

  • 입력 2016.04.14 19:46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급격히 증가하는 암발생과 사망률 감소를 위해 ‘국가 암 검진’ 홍보에 나섰다.

 군 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를 국가 암 검진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다양한 행사와 이장회의·교육장·경로당 방문 홍보 및 마을 방송 활용 홍보 등을 통해 국가 암 검진 독려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 연도 출생자로 암 종별 대상자 기준은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대장암은 만 50세 이상·간암은 만 40세 이상 간암 발생 고위험군이다. 고성군은 1만 8763명이 암 검진 대상자에 해당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궁경부암 검진 나이가 만 30세 이상에서 만 20세 이상으로, 간암의 검진 주기가 매년에서 상·하반기 6개월 간격으로 조정돼 수혜의 폭이 확대됐다.

 암 검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와 신분증을 지참한 후 지정 검진 의료기관 또는 출장 검진 병·의원을 활용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하위 50%에 해당하는 자는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으로 발견될 경우 보건소에 암환자 의료비 지원을 신청해 의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당해 연도 암 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암 발생 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없으므로 꼭 당해 연도 대상자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90% 완치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로 암 검진 대상자들이 조기에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암 검진 및 암 환자 의료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보건소 진료담당(670-4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