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성폭력 방지 캠페인 나서

  • 입력 2016.04.18 18:38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금자)는 지난 15일 여성·아동·장애인 성폭력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12개 여성단체 회원을 비롯하여 거제경찰서장·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거제시의원·아동여성 인권지킴이 단원·여성장애인연대 회원·동백봉사회·새마을운동 거제시지부·거제경찰서 여성명예소장·거제가정상담센터·샤프론 봉사단·반야원·신현농협 풍물패 등 650여 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로 여성·아동·장애인 성폭력방지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2부는 가두캠페인으로 참여자 전원이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출발, 거제시청 광장에서 성폭력예방 구호를 제창하고 고현동 주민센터, 고현시장을 거쳐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성폭력 근절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길 바라며 힘차게 마지막 구호를 제창했다.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원금자 회장은“성폭력방지 캠페인에 함께해주심에 감사하고, 여성·아동·장애인에 대한 폭력 없는 거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성폭력 근절에 앞장서자”라고 말했다.

 또한 김영일 거제경찰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4대악 척결을 위해 우리 모두가 내가 아니면 할 수 없다는 투철한 사명감과 신고정신이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권태민 주민생활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보호받아야 할 소중한 이웃, 사회적 약자를 폭력으로부터 지키는 것이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폭력의 심각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려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외에도 여러 관련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거제경찰서의 협조로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뤄졌으며 거제시와 농협중앙회, 수자원공사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