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보건소, 올해의 ‘건강가족’을 찾습니다

지역사회 건강조사 취지 홍보
공모 당선작 포스터 제작 활용
5월 10일까지 신청 메일 접수

  • 입력 2016.04.19 19:04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보건소(소장 이종락)는 2016년 지역사회 건강조사의 얼굴이 될 건강가족 사진 및 표어를 공모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2016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건강가족사진 및 표어 공모’는 국가 주관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지역사회 건강 조사’의 취지를 알리고, 포스터 등의 홍보물 제작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오는 5월 10일까지 접수받는다.

 공모 부문은 건강가족사진 부문과 표어 부문으로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은 jpg 파일로 300만 화소 이상이어야 한다.

 건강가족사진 부문은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운동하고 있는 모습을 주제로 공모되며, 표어 부문은 25자 내외로 지역사회 건강조사 취지를 요약적으로 표현하며 주민의 참여를 고취시킬 수 있는 간결한 문구를 모집하고 있다.

 응모 방법은 각 공모부문 응모 신청서를 작성해(사진부문 응모 시 사진 첨부) E-mail로 접수(sunmon100@korea.kr)하면 된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지역사회 건강조사 홈페이지 또는 마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은 부상으로 각각 가족사진 부문 1등은 100만 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2등 50만 원상당·3등 30만 원상당)이, 표어 부문 1등은 3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2등 20만 원 상당·3등 10만 원 상당)이 수여된다.

 결과는 오는 5월 27일 지역사회 건강조사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매년 우리 지역 주민의 건강행태·만성질환 관리 실태·손상 및 사고중독·안전의식 등 18개 영역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축적된 자료는 지역 보건의료계획 및 2016년 시행계획 수립 등에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