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시각과 생각에 맞추겠습니다”

계약자 통합기술정보시스템 구축통해

  • 입력 2008.05.06 00:00
  • 기자명 유정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택공사는 정부의 규제개혁 방침에 발맞춰 규정, 제도, 업무처리 관행 등 모든 업무처리 절차와 관련해, 고객과 국민의 시각을 반영하는 대대적인 규제 철폐 작업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주공은 6일부터 홈페이지(www.jugong.co.kr)와 계약자통합기술정보시스템인 ‘건설 CITIS’를 통해 규제개혁에 관한 고객과 국민의 의견을 접수한다.

주요점검 대상은 ▲입주자, 업체 관계자 등의 시각에서 합리적 개선이 필요한 분야 ▲생산성이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규제 해소 차원의 획기적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 ▲투명성이나 공정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업무프로세스 개선이 요구되는 분야 등 고객 접점분야의 업무처리 전반이다.

점검 범위도 고객과 관련된 모든 내부규정, 업무처리 요령이나 지침, 계약서 등을 모두 망라하게 되며,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주공은 그동안 시공업체와 감리업체 관계자와의 워크숍, 토론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해 왔다.

이와 관련, 주공의 성백영 감사는 “이번 제도개선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현재 운영중인 클린 콜(Clean Call) 등과 연계해 고객이 직접 검증 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지속적인 규제개혁 성과의 피드백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공 관계자는 “내부적 한계로 인해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고 관행화돼 온 기득권 유지 수단으로서의 규제, 과거 답습적인 규제, 합법과 합리적인 것으로 포장된 규제 등 불합리한 규제를 고객의 객관적 시각에서 합리적·체계적으로 개선해 대국민 신뢰회복의 계기를 마련하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