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장미란, ‘내 목표는 세계 新’

IWF 올해의 여자선수상 수상…포부 밝혀

  • 입력 2008.05.08 00:00
  • 기자명 경남연합일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는 크게 잡을수록 좋다. 세계기록 이상을 목표로 하겠다.”

‘한국 역도의 자존심’ 장미란(25·고양시청)이 2008베이징올림픽 금메달에 대한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장미란은 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국제역도연맹(IWF) 타마스 아이얀 회장으로부터 2007년 IWF ‘올해의 여자선수상’을 직접 수상했다.

IWF 아이얀 회장에게 상패를 받은 장미란은 밝은 표정으로 올림픽에 대한 굳은 각오와 함께 여자 +75kg 급 라이벌 무솽솽(중국)과의 대결에 기대감을 표했다.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체중에 대해 장미란은 “꼭 체중이 많이 나가야 높은 무게를 들라는 법은 없다”며 “고난이도 기술과 중량에 대한 훈련을 늘려 체중이 덜 나가더라도 더 나은 기록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겠다”고 굳은 각오를 밝혔다.

장미란은 강력한 금메달 경쟁자인 무솽솽의 최근 호성적에 대해 “좋은 기록을 내서 깜짝 놀랐다. 무솽솽도 열심히 해서 좋은 기록이 났을 것”이라며 “나를 더욱 열심히 하도록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장미란은 “무솽솽의 현재기록이 올림픽에서의 기록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여유도 보였다.

올림픽에서의 목표치에 대해 묻자 장미란은 “구체적으로 얼마라고 정하지는 않았다. 단지 현재보다 더 높은 기록을 기대하고 있으며 세계기록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세계기록경신에 대한 기대감도 보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