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포켓몬’ 열풍 안전사고 예방활동 홍보

  • 입력 2017.02.13 15:38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시·군과 함께 현재 광풍처럼 번지고 있는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게임으로 인한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활동 홍보에 본격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도청광장 연못, 창원시청 앞 호수공원, 용추계곡 입구 등이 포켓몬 주요 출몰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근 지역에서는 낮밤을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을 보면서 길거리를 떼지어 뛰거나 걸어 다니는 청소년들, 연인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더구나, 거닐면서 ‘포켓몬’ 게임에 집중해 가로수와 부딪치거나 다른 보행자와 충돌하는 등 사소한 시비꺼리도 종종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보도블럭에 걸려 넘어지거나 주행 중인 자전거, 오토바이가 아슬아슬하게 피해가는 것도 인식하지 못하는 아찔한 상황도 연출되고 있다.

 도는 앞으로 시·군과 함께 증강현실 게임으로 인한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 시·군 홈페이지, 인터넷뉴스, SNS 알리미, 시군 소식지 등에 홍보함은 물론 경찰청,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도 적극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조종호 도 안전정책과장은 “포켓몬 고 게임이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강화하고 유적지, 명소 등의 유동인구를 늘려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휴대폰 몰입으로 인한 전방 주시 부주의로 사소한 안전사고가 예상되고 있다”며, “안전을 위해서 보행 중 주의를 특별히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