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구, 창원광역시 현수막 설치

  • 입력 2017.05.22 18:32
  • 기자명 /박혜린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합포구(구청장 강호동)가 지난 20일 ‘창원광역시 법률안 국회통과 기원’ 시민 염원 집결을 위한 대형 현수막을 마산합포구청 청사 옥상 외벽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대형 현수막은 가로길이 40m에 세로길이 3.5m로 무학산 아래 산복도로에서도 볼 수 있으며, 지난해 국회에 발의한 ‘창원광역시 설치 법률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기원하는 시민 염원을 대내외 표방하기 위한 취지로 설치됐다.

 또한, 구민의 염원을 더욱 집결시키고 지역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키자는 시민들이 많이 왕래하는 주민센터 등 주요지점 16개소에 ‘창원광역시 법률안 국회통과 기원’ 현수막을 집중 설치했다.

 강호동 구청장은 “연초 발표한 광역시 승격 찬성 여론조사에서 마산합포구 주민 찬성률이 구 지역 중 가장 높다”며 “창원광역시 법률안 국회 조속 통과에 이러한 열망을 더욱 모을 것이며, 새 정부에서는 우리 구민 열망을 받아들여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반드시 반영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마산합포구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진기)는 법률안 국회 통과 구민 열망 집결 추진 및 중앙정부 직거래로 매년 5000억 원 이상 재정효과 집중홍보 추진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창원광역시 승격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