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도시’ 진주시 선수들과 함께하는 조정 체험!

진주시청 조정부, 지역축제 연계 조정종목 무료 체험행사 마련

  • 입력 2017.05.29 18:27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 조정부는 진주봄축제 기간인 27일~28일 양일간 망경둔치 일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정종목 무료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진주시청 조정부는 강기백 감독의 우수한 지도력과 선수들의 땀나는 노력의 결실로 지난 4월 제6회 충주탄금호배전국조정대회에서 전 종목의 절반인 3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얻는 쾌거를 달성한바 있다.


 이번 행사는 진주논개제 및 진주남강물축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조정이라는 다소 생소한 스포츠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자   체험공간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체험행사는 전시된 조정보트를 관람하고 조정팀 감독의 설명과 함께 조정부 선수들의 훈련장비인 로윙머신을 익히는 간접체험과, 기본동작이 숙달된 후 수상 계류대에 준비된 조정배에 안전요원과 함께 직접 탑승해 촉석루와 남강을 배경으로 보트를 운행하는 직접체험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중 전국대회 6연패의 국가대표 김동용 선수와 함께 한 포토타임 또한 체험의 재미를 더했다.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이전과 함께 진주로 전입해 온 충무공동 한 주민은 “가족들과 주말나들이로 진주남강물축제에 오게 됐는데 물의 도시 진주라는 이름에 걸맞게 조정체험이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했고 아이에게 좋은 배움과 경험의 장이 된 것 같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진주시청 조정부를 이끌어 오고 있는 강기배 감독은 “앞으로 진주시 위상과 명예를 위해 매 경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시민 건강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많은 참여와 좋은 반응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매년 2~3회씩은 무료체험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청 조정부는 다가오는 6월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 8~9월께 월드컵대회, 아시아선수권대회 참가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