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주남저수지 ‘연꽃의 향연’ 보러 오세요

  • 입력 2017.06.13 19:2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남저수지
▲ 주남저수지

 창원 주남저수지 연꽃단지에서 푸릇푸릇한 어린 연이 자라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조성을 시작해 한 달 보름 남짓 지난 지금, 연(蓮)들이 연꽃단지를 가득 메우고 있다.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날에는 연잎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번갈아 보여주며 다양한 색감의 생동감 있는 군무를 연출하고 있다.

 4월 중순경 관리자의 노력과 정성으로 2만2793㎡ 규모의 연꽃단지 기반조성을 시작으로 연이 생장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퇴비(유박)와 비료를 골고루 순차적으로 뿌려 생육환경을 조성하고, 연꽃단지를 가득 메울 백련, 홍련, 적홍련 등 다양한 종류의 연꽃 종근을 정성스럽게 식재했다.

 또한 연일 지속되는 가뭄에 해갈이 되도록 발품을 팔아 물자리를 봐주고, 혹여 어린연이 병충해에 병들지 않도록 하는 등 관리자의 지극한 정성과 노력이 더해져 올해 주남저수지의 연꽃은 그 어느 때보다 밀도 있는 풍성함과 방울방울 영롱한 고운 자태를 뽐낼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연이 자라고 있어, 오는 7월에는 만개한 연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당신은 마음마저도 아름답습니다’라는 연꽃의 꽃말처럼 주남저수지 연꽃의 알알이 영그는 오감만족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김달년 창원시 환경정책과장은 “연꽃의 꽃말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어 주남저수지 연꽃단지에서 연꽃을 감상하며 그 의미를 하나하나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