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아름답고 싶은 그대여! ‘트윙클링’ 수술로 개선하자

‘압구정 시스템’ 창원 상남동 상륙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를 지도하는
‘4ever성형외과’ 정시온 대표원장

  • 입력 2017.11.28 19:07
  • 수정 2017.11.29 19:40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ever성형외과’ 정시온 대표원장과 의료진들
▲ ‘4ever성형외과’ 정시온 대표원장과 의료진들

 

우리나라 성형외과 1번지로 꼽히고 있는 서울 강남구는 전국 성형외과 50% 이상을 점유하며 아프로디테(Aphrodite)를 추앙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ever성형외과’ 정시온 대표원장은 2008년 강남에 둥지를 틀고 ‘Twinkling(트윙클링)’ 수술법을 개발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트윙클링’은 눈 깜짝 할 사이란 뜻으로 10분 만에 미소 짓는 눈을 만들어주는 수술기법을 말한다. 이 수술법이 눈의 아름다움을 열망하는 사람들에게 충족을 주자 정 원장은 2만여 회가 넘는 ‘트윙클링’시술로 강남 1번지를 뜨겁게 달궜다.


 정 원장은 “트윙클링업(트윙업-UP) 시술은 ‘트윙업쌍꺼풀’, ‘트윙업코성형’, ‘트윙업지방제거’, ‘트윙업지방흡입’ 등 다양한 수술법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현재 티 안나는 빠른 시술전문 ‘시온 트윙업-UP 4대 명품전’을 통해서 ‘트윙클링업 쌍꺼풀’, ‘노스카 앞트임’, ‘뒤트임’ , ‘눈 밑 주름 + 다크써클 + 눈 밑 애교’를 한꺼번에 없앨 수 있는 ‘트리컴 눈 밑 주름 술’, ‘트윙업-UP 코 성형’, ‘귀족성형’, ‘티 안나는 눈매교정 트윙업-UP’, ‘눈매교정’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4ever성형외과’는 그 동안 빠른 시간 내에 예쁜 눈, 예쁜 코 등을 원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던 사람들과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멍과 붓기로 수술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줬다.

 

 이후 ‘4ever성형외과’는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 압구정 본점과 성형의 교육사업 파트너인 시온열린 성형연구소와 정시온 원장을 필두로 가맹의원과 진료영역을 넓혀 나갔다.


 구성된 네트워크 브랜드 분원은 강남, 강서, 홍제, 서울역, 마포. 이수동, 잠실, 구로 등 서울지역 8개 지점과 대전, 청주, 천안 등 충북지역 3개 지점, 부평, 분당, 수원, 안양, 일산 등 경기지역 5개 지점, 창원, 부산 서면·해운대 등 경남권 3개 지점, 제주가 현재 운영 중이다. ‘4ever성형외과’는 이어 대구, 양산, 울산, 전주, 광주 등 5재 지점을 내년 오픈 예정에 두고 있다.

 


 정 원장은 “이미 강남 1번지 압구정 본점은 굳건하게 뿌리내려 자리매김 했기에 2014년 경남지역의 무궁한 보고(寶庫)인 창원 상남동으로 압구정 시스템을 고스란히 옮겨 왔다”고 전했다.


 한마디로 ‘4ever성형외과’ 정 원장은 ‘Twinkling(트윙클링)’ 수술법을 경남지역에 안착시키겠다는 포부가 엿보였다.

 

▲ 포에버성형외과·피부과 창원점 시술실 전경
▲ 포에버성형외과·피부과 창원점 시술실 전경


 정 원장은 “저희 ‘4ever성형외과’에서는 그동안 수학능력시험이 끝나기만을 고대하던 고3학생들과 용기가 없어 수술을 미뤄왔던 사람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트윙클링’ 시술로 만족감을 주게 될 것”이라며 “일명 ‘수능성형’이라 불리는 고3 학생들이 선호 하는 부위는 눈 성형”이라고 밝혔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23일 수능 끝자락을 잡고 고3 학생들이 대거 포에버 성형외과로 몰리고 있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정 원장 말처럼 일명 ‘수능성형’에서 가장 많은 수요를 자랑하는 것은 역시 눈 성형이다. 최근에는 코 성형이나 안면윤곽 성형 등, 다양한 성형수술 수요도 늘고 있으나 큰 부담 없이 외모 개선 효과가 뛰어난 방법으로 쌍꺼풀수술, 눈매교정, 앞트임, 뒤트임 등의 눈성형 수술에 집중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수험생의 경우, ‘수능성형’으로 눈 성형을 선택할 때 마냥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은 금물이다. 아직 성장 단계에 있는 수험생들의 경우, 절개 방식의 성형을 할 경우 향후 피부 성장에 따라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능성형’ 이벤트 등을 활용해 무작정 저렴한 눈 성형 비용으로 수술을 받았다간, 수술 후 부작용이나 불만족인 부분에 대해 모든 책임도 본인이 져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를 위한 현장시술 시범을 보이고 있는 정시온 원장.
▲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를 위한 현장시술 시범을 보이고 있는 정시온 원장.


 이에 ‘4ever성형외과’ 정 원장은 “최근 눈성형을 받으려는 수험생들 문의가 부쩍 늘었다. 하지만 눈 성형의 경우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의 문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전하며 “눈 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하며, 병원 선택과 수술집도의 성형외과 전문의의 판별 또한 중요하다”며 “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 방법을 신중하게 상담하고 특히 신뢰도 없는 병원관계자 말장난에 놀아나선 안 된다”고 조언했다.


 우리나라는 이제 3D TV 시대가 도래하면서 윤곽이 또렷한 얼굴이 주목을 받게 됐다. 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만들어준 HD TV시대에 이어 외모를 평가하는 또 다른 트렌드가 탄생한 것이다.


 우리 국민들이 생각하는 예쁜 얼굴의 기준은 ‘오똑한 코’, ‘또렷한 쌍겹 라인을 가진 동그랗고 큰 눈’, ‘갸름한 턱선’, ‘볼록한 이마’를 사람들은 미(美)의 절대기준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높아지면서 좀 더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주름이나 탄력 잃고 처진 피부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책으로 ‘안면거상술’을 대안으로 꼽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 최근에는 ‘안면거상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안면거상술’이라고 하면 중장년층들이 찾는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는 노화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주름수술이다.


 정시온 원장은 ‘안면거상술’에 대해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다음, 스마스를 거상해 일부 제거한 후 다시 고정한다. 이러한 과정이 끝나면 유지인대를 거상해 다시 고정한 후,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해 수술을 마무리함으로 이마주름, 미간주름, 목주름, 입가주름, 볼처짐 등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처럼 올바른 ‘안면거상술’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히 피부 거상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SMAS 거상과 절제가 동반되는지, 유지인대의 체크와 절제 그리고 위로 올려진 부위에서 다시 고정되는지 이 2가지를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 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기존의 양악수술이나 윤곽수술 후 볼 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10년 정도 젊어지고 싶은 경우, 효과가 오래가는 수술을 원하는 경우 등에 해당되는 이들이 받는다면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하지만 주름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주름이 아니라, 개인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주름 역시 정도와 깊이 등이 다르며, 피부 처짐 정도 역시 각기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초음파 검사를 실시해 본인의 현재 상태를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 포에버성형외과·피부과 창원점 정시온 대표원장
▲ 포에버성형외과·피부과 창원점 정시온 대표원장


 성형외과 의사를 지도하는 의사 정시온 원장은 2012년부터 중국의료시장 진출로 중국 정부로부터 한중 국제성형 표준기술위원장으로 임명받아 ‘4ever성형외과’ 성형기술을 중국에서도 인증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정 원장은 시온성형외과 피부과 확장 이전과 시온해외환자수술센터를 확장하며 중국 영연한미 메디컬그룹으로 진출, 중국 ‘영연한미 청도점’을 개원했다.


 의사를 양성하는 정시온 원장은 지난 6월 기준으로 국내외 성형외과 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사들을 위한 열린성형세미나’를 총 50회 진행 하며 미용·성형 분야의 케이스별 사례와 수술법을 즉석에서 공개했다.


 시온열린세미나는 정시온 원장을 비롯한 시온성형연구소 의료진들의 라이브 수술 시연으로 꾸며져 △3D 입체윤곽술 △페이스 리프팅 △트윙클링쌍꺼풀을 비롯한 눈성형 △풀페이스 지방이식 △새얼굴조각술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수술 장면을 촬영하는 카메라와 세미나장의 프로젝트를 연결, 실시간으로 수술실 안과 밖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후 참석한 전문의들은 효과적인 수술방법과 효과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중국성형의사 교육 지정병원 정시온 대표원장 수술은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강연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아울러 성형외과의사를 대상으로 성형수술법 DVD교재 발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성형외과 의사들이 의학지침서가 돼 주고 있다. 정 원장은 또 중국 성형외과 의사 성형교육을 위해 매달 국내 정기적인 연수교육과 북경 현지 교육병원에서 강의지도를 전담하고 있다.


 한편, 가슴성형에 대해 정 원장은 “최근 한국에서 개발한 가슴 보형물이 중국까지도 진출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전하며 “그만큼 한국 의료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했다. 이는 글로벌 성형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을 직접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어 “이번 중국 의료진 방문 등을 포함해 한·중 의료진이 더욱 활발하게 교류하고 성형시장 발전에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