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한산대첩축제’ 통영 안팎서 열띤 홍보전

14~15일 보령 머드축제 통영시 부스 참여·19일 통영관광설명회서

  • 입력 2018.07.19 17:50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 장군 테마 우리나라 최고의 역사인물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로 오세요!”

 축제 개막이 다가오면서 제57회 통영한산대첩축제(8.10~14) 개최를 알리는 홍보전이 통영 안팎에서 연이어 전개되고 있다.

 (재)한산대첩기념사업회는 지난 14~15일 보령머드축제에서, 그리고 19일 통영관광설명회에서 홍보활동을 이어갔다.

 통영한산대첩축제 사무국에서는 통영시가 제21회 보령머드축제 글로벌축제관광박람회에 설치한 통영 문화관광 홍보부스에 참여했다.

 축제 사무국 직원들은 보령머드축제 관광객들에게 사전 제작한 한산대첩축제 홍보용 소식지와 기념품을 배포하며 8월 축제 개최를 알렸다.

 이틀간 배포 계획으로 준비한 약 800매 축제 홍보물은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으로 하루 반나절 만에 동이 났으며, 한산대첩축제 포스터 앞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외국인 관광객도 눈길을 끌었다.

 사무국 관계자는 “축제를 알리는 홍보활동은 물론 보령머드축제 사무국, 축제 참여 업체 및 기관단체와도 교류하며 우리 한산대첩축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일정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산대첩축제 사무국은 19일 통영 스탠포드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통영관광설명회’에 참가, 여행업계와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올해 축제 개최 일정과 프로그램 등을 홍보했다.

 이날 통영관광설명회에는 통영의 다양한 유무형의 관광자원이 여행업계 및 언론 관계자들에게 소개됐다.

 물론 통영한산대첩축제도 정부 지정 우수축제로서 빼놓을 수 없는 통영의 주요 관광자원 중 하나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테마의 역사인물축제로서 국내 최고 최대의 축제가 통영한산대첩축제이며, 경남도내에서도 컨텐츠의 우수성 면에서 손꼽히는 축제가 통영한산대첩축제다.  

 지난해 제56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약 34만5000명이 방문했으며 관광객 비율은 65%로서, 한산대첩축제가 통영시민 뿐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충분히 어필하는 지역축제임을 알 수 있다. 

 한편 올해 제57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이순신과 함께 놀자’ 주제로 8월 10일~14일 4일간 강구안 문화마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핵심 프로그램 ‘수군 군점 및 이순신장군 행렬’, ‘한산해전 재현’ 그리고 지난해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된 ‘공중 한산해전’ 등 통영한산대첩축제만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관광객을 기다린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