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신안초 “담배 해로움 알려줄거에요”

흡연 예방 인형극·퀴즈 대회

  • 입력 2018.11.20 18:08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신안초등학교(교장 윤정순)는 20일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을 위해 1·2학년을 대상으로 인형극과 3·4학년을 대상으로 금연퀴즈 대회를 열었다.

 어린이 인형극은 뮤지컬 전문 극단인 ‘점보’를 초청해 ‘담배 없는 세상 만들기’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은 담배의 해로운 점을 느끼고 어른이 되어서도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아빠 곰의 힘을 빼앗기 위해 담배를 권유하는 너구리에 맞서 “담배, 싫어!”, “담배, 안 돼!”를 힘껏 소리치며 담배의 해로움을 함께 알렸다.

 금연퀴즈 대회에서는 담배의 해로운 점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금연과 관련된 OX 퀴즈를 풀었다. 또 장기자랑 및 흡연 예방과 관련된 개별 질문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연을 마친 후 학생들은 “담배가 얼마나 나쁜 것인지 알게 됐고, 오늘 배운 내용을 꼭 집에 가서 엄마, 아빠에게도 알려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신안초등학교 관계자는 “흡연예방 교육은 평생의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교육인데 학생들이 인형극과 퀴즈대회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으로 많이 느끼고 평생 금연을 실천할 좋은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신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다양한 금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