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GNU 시민인문대학’ 개강

내년 1월 26일까지 15강 구성

  • 입력 2018.12.06 18:5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 인문대학(학장 임규홍)은 8일 오전 10시 인문대학 아카데미홀에서 ‘GNU 시민인문대학’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강의는 이날부터 오는 2019년 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되며 모두 15강으로 이뤄져 있다.

 첫날 오전에는 사학과 오세현 교수가 ‘조선후기 금강산 여행과 정선의 해악전신첩(海嶽傳神帖)’에 대해, 오후에는 철학과 이상형 교수가 ‘철학자의 행복여행’에 대해 강의했다. 

 또 오는 15일에는 불어불문학과 박선아 교수의 ‘남프랑스의 작은 미술관 여행기’, 국어국문학과 강경호 교수의 ‘우리 고전시가에 반영된 다양한 ‘여행’의 양상과 그 의미’가 이어진다. 

 GNU 시민인문대학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인문대학 교수들이 시민들에게 직접 인문학을 강의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나눔의 인문학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강의 주제는 ‘인문학 여행’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인문학을 여행 형식으로 강의하게 된다. 강의 말미에는 현장 답사도 한다. 점심시간에는 간단한 점심을 제공하고 우수한 수강자는 시상하게 되며 모든 수료자에게 학장 수료증을 줄 예정이다. 

 임규홍 인문대학장은 “이번 1기 지원자가 예상 외로 많아서 선발되지 못한 신청자는 다음 기회에 먼저 선발할 계획이나 양해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