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개설

생활 속 불법 무질서 행위 신고 유도
신고자 신분·신고내용 등 비밀 보장

  • 입력 2019.01.21 18:27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도청 홈페이지에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남도는 그동안 시기별, 사회적 이슈 등 중점테마를 선정해 기획단속, 정보수집 등을 추진해 왔으나, 최근에는 도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 보건, 농수축산물 원산지, 청소년 보호 등 민생관련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다양화되는 추세에 있다.

 이에 경남도는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 운영하며 도민의 직접 참여를 통한 민생침해 범죄를 감시·강화해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경남’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생침해 범죄신고 방법은 경상남도청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내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로 접속해 비공개 게시판에 민생침해 위법행위와 관련한 증거 자료 등을 제시하면 된다. 

 신고자에 대한 신분과 내용은 비밀이 보장돼 이를 통한 불이익은 없다.

 범죄신고 유형은 ▲환경 ▲식품위생 ▲공중위생 ▲원산지표시(축산물포함) ▲청소년보호 ▲의약분야로 도 민생사법경찰 직무범위(6개 분야) 내 법질서 문란 행위에 대한 위법사항 등이다.

 앞으로 경남도는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에 신고된 내용을 파악해 민생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활용하고 민생침해범죄를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계획이다.

 신대호 경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민생침해 위법사항 제보 정보에 대한 철저한 현지조사 등을 통해 악질·고질적인 민생범죄 피해를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