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여성센터, 취업 지원한다

  • 입력 2019.03.26 19:03
  • 기자명 /강종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복지재단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경숙)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실무중심의 직업훈련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 여성센터 2층 1강의실에서 ‘멀티사무실무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기업체 42곳 및 구직자 25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업교육훈련 수요조사’ 결과 기업체 구직자 모두 경리회계 관련 실무교육의 수요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번 멀티사무실무 양성과정은 오는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운영되며, 실무처리 위주의 수업을 통해 현장 실무형 맞춤 인재를 양성하고 국제자격증인 MOS자격증(Microsoft Office Specialist)과 전산회계2급 자격증을 취득해 경영·회계·사무관리직 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박경숙 센터장은 “김해지역은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많은 도시이며 30여 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어 경리사무원은 대부분의 기업체에서 꼭 필요한 인력이다. 경력단절 여성들의 전문자격증 취득으로 실질적인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수료 후 취업연계에도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복지재단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6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노인스포츠 지도사 양성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