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내버스업계 음주측정기 도입

출·퇴근 관리와 함께 측정

  • 입력 2019.07.14 17:50
  • 기자명 /이상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시내버스 운수업체에 신규 음주측정기기를 설치해 음주운전을 차단한다고 14일 밝혔다.

 김해시는 운수업체인 가야IBS(주), ㈜동부교통, ㈜김해BUS 3사가 음주측정기기 4대를 도입해 풍유동공영차고지 2대, 외동차고지 1대, 삼계차고지 1대씩 배치했다고 밝혔다.

 신규 음주측정기기는 출·퇴근 관리를 함께하는 시스템으로 운수종사자가 음주상태로 시내버스를 운전하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운수종사자는 근무일에 출근하면 신규기기에 지문을 등록한 다음 음주측정을 하게 된다.

 음주 근무측정기록은 5000회까지 별도의 서버에 저장돼 2~3년 동안 보관한다.

 이 기기는 가야IBS㈜ 194명, ㈜동부교통 108명, ㈜김해BUS 127명 등 3사 소속 버스운전자 429명 전원을 대상으로 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 5월 22일 거제서 서울로 가는 시외버스를 만취상태로 운전하던 운전자가 신호대기 중이던 승용차를 충격하는 사고를 낸 사건과 지난 6월말 음주운전 단속기준을 강화해 제2윤창호법으로 불리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운전면허 취소, 정지기준이 강화된 것을 계기로 도입했다”고 말했다.

 시 김호재 대중교통과장은 “새 음주측정기기 도입으로 인해 시민들이 버스운전자들의 음주여부에 대한 걱정 없이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