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구인구직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

대건테크㈜ 등 17개 업체 참여

  • 입력 2019.07.17 19:18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 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강태룡)는 ‘2019년 구인구직 희망 잡(Job)는 날’ 미니채용박람회를 지난 16일 오후 2시에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6층 융합의 장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시성 행사를 지양하고 우리지역 구인·구직 실수요를 바탕으로 일자리 매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미니채용박람회로, 구인을 희망하는 대건테크㈜, 건영테크㈜, ㈜유니코글로벌, 동화에이시엠㈜, ㈜타임기술, 휴먼중공업㈜ 등 총 17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150여 명의 구직자가 현장 채용 면담을 실시했다.

 향후, 2차 면접을 거쳐 R&D연구인력, IT개발, 생산관리, 현장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인력 30여 명을 실제 채용할 계획이다.

 경남중기청 김태식과장은 “경남지역의 장기 경기 불황속에서도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를 찾기 위한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 모두뜨거운 열정 속에 실효성 있는 행사를 개최하고 마무리한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배은희 본부장은 “채용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들과 그에 적합한 인재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현장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는 실효성 있는 만남의 장이 됐으며, 중소기업의 인구직난 해소 및 우리 지역의 고용률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