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행정위, 현지의정활동 펼쳐

공익활동지원센터·스마트팜 예정지 방문 현황사항 청취 등

  • 입력 2019.08.25 15:07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옥선)는 지난 23일 창원의 ‘공익활동지원센터’ 조성 예정지와 밀양 ‘스마트팜 혁신밸리’ 부지 매입 타당성 등을 검토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 옛 동부치산사업소 건물을 리모델링·증축해 2020년 하반기부터 사용할 계획이다.

 이 센터는 다양한 시민사회단체 간 교류·협력 장소 및 시설 제공, 교육·훈련·상담 등을 위한 시설로, 내년 1월 경남도기록원 별관 1층에 임시로 공익활동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밀양시 삼랑진읍에 조성될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국정혁신 8대 과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남도와 밀양시가 함께 청년 창업농 스마트팜 교육시설, 임대형 스마트팜 등으로 새로운 소득 작물 실증단지를 만들 예정이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공익활동지원센터와 스마트팜 예정지 곳곳을 살펴보면서 경남도 관계 부서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옥선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공익활동지원센터의 진행상황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예정이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은 확인·점검한 사항을 안건 심의 시 참고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