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조선소·협력사 대표와 소통

  • 입력 2019.11.13 18:34
  • 기자명 /이재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는 13일 참여실에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장과 관내 대형협력사, 협동화단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형조선 및 협력사의 상생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거제시는 13일 참여실에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장과 관내 대형협력사, 협동화단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형조선 및 협력사의 상생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거제시는 13일 참여실에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장과 관내 대형협력사, 협동화단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형조선 및 협력사의 상생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그동안 협의회를 통해 청취했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장기간 지속된 조선업의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 협력사 대표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조선소 대표들과 협력사 대표들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돼야 함을 강조하며 이번 간담회를 추진했다.

 이날 협력사 측에서는 양대조선소 물량을 관내 협력사에 우선 발주해줄 것과 적치장 공간으로 협력사 소유 유휴 부지를 이용해 지역 업체와 상생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며, 이에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장은 향후 물량 배분 과정을 확인하는 등 관내의 협력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변광용 시장은 “지금 조선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시 차원에서도 조선업 상생 발전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