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남도마늘 70만 달러 수출 ‘성과’

총 8억4000여만원 수입 올려

  • 입력 2019.12.08 18:26
  • 기자명 /김감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이 지난달 말 남도마늘 251t 총 70만 달러 어치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사진은 깐마늘 선별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모습.
▲ 남해군이 지난달 말 남도마늘 251t 총 70만 달러 어치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사진은 깐마늘 선별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모습.

 남해군이 지난달 말 기준 남도마늘 251t 총 70만 달러어치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군은 수출품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흑마늘 제품이 일본 수출규제로 인해서 잠시 수출에 제동이 걸렸으나, 지난 8월을 시작으로 신선농산물인 깐마늘과 피마늘이 미국과 대만시장으로 꾸준히 수출돼 총 8억4000여만원의 수입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현재 군에서는 ‘농특산물 글로벌 마케팅’의 일환으로 △농산물가공시설 장비 지원과 더불어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및 마케팅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 등의 다양한 수출촉진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산지 통합마케팅조직인 서면 보물섬남해클러스터조공법인에 △수출용 깐마늘 포장·세척시설을 완비해 수출상품 생산에 활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철 남해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출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으나 군의 ‘청정이미지’를 앞세워 신선농산물과 같은 수출품목의 발굴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