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0 관내 군민정보화교육 개강

스마트 스토어·컴퓨터 등 다양

  • 입력 2020.01.15 18:46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에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군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 고성군에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0년 군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마을 군민들의 스마트기기 활용능력을 높이면서 정보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문화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0년 군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군민정보화교육에는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윈도우 운영체제·인터넷 활용 등의 정보화 실용능력 교육 △농업인들을 위한 스마트 스토어 과정 △구직자들을 위한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과정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까지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을상 행정과장은 “이번 정보화교육은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으로 마련됐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된 만큼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성황리에 열린 군 111회 정보화교육에는 총 1604명의 군민들이 참여, 군민정보화교육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연간 교육일정 및 커리큘럼 등의 기타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고성군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평생교육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 및 기타 사항은 고성군청 행정과 정보관리담당(670-2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