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의령 ‘토요애 유통’ 비리 수사…전 군수 소환

이선두 의령군수도 소환 예정

  • 입력 2020.02.13 19:10
  • 기자명 /전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의령지역 농산물 유통 기업인 ‘토요애 유통㈜’에 관련된 비리 의혹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사에 나서고 있다.

 13일 경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따르면 최근 비리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오영호 전 의령군수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5일 의령군에 소재한 오 전 군수 자택과 농장 등을 압수 수색했다.

 경찰은 지난 9일 오 전 군수를 소환해 조사를 벌였으나 오 전 군수는 관련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경찰은 조만간 이선두 의령군수도 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오 전 군수 압수 수색 때 동시에 이 군수 집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 수색했다.

 지난해 의령지역 시민단체가 ‘토요애 유통’ 자금 일부를 오 전 군수와 이 군수가 2018년 6·15 지방선거 직전에 선거 자금으로 활용한 의혹이 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당해 10월 경남지방경찰청은 검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오 전 군수와 이 군수, 그리고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벌여 왔다.

 특히 사건 관련자가 최근 언론에 지난 2018년 지방선거 직전 이 군수 측에 수천만원을 건넨 적이 있다는 인터뷰를 하면서 사건이 불거졌다.

 언론에 인터뷰한 이 관계자는 의령 지역내 수산업체 운영에 관련된 사람으로 해당 업체 제품을 ‘토요애’ 브랜드로 등록하는 대가로 돈을 건넸다고 밝혔다. 해당 수산업체는 현재 폐업한 상태다.

 한편 이 군수는 이 사건과는 별개로 2018년 지방선거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지난해 12월 초 열린 2심 판결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