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성황리 개최

장학금·물품·표창장·등 전달
‘새로운 출발 다짐의 장’ 마련

  • 입력 2020.02.24 18:57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1일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청소년수련원 놀이마당에서 수료생·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수료식을 마련했다. 사진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21일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청소년수련원 놀이마당에서 수료생·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수료식을 마련했다. 사진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통영청소년수련원(원장 김태곤)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1일 청소년수련원 놀이마당에서 ‘2019학년도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약식으로 진행됐으며, 보호자 및 외빈들을 초청하지 않고 수료생과 실무자들만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참가한 6학년 청소년들 중 그동안 생활태도 및 활동에서의 적극적인 참여로 귀감이 된 한려초등학교 김건혁(6)·진남초등학교 최선이(6) 학생들과 장기근속 유공강사 신진희 강사에게 통영시장 표창장을 전달했다.

 시청소년수련원장상에는 성실상 제석초 김인성(6) 학생이, 우정상에는 남포초등학교 이명철(6) 학생이 선정됐다.

 또한 진남초등학교 김수빈(6) 학생이 한국해양소년단 총재 표창장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해양소년단 702요트선대와 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이종로 이사의 후원으로 10만원 상당의 의류를 6학년 청소년 총 14명에게 장학물품으로 제공하면서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방과후아카데미 강사장학회에서는 그동안 그동안 찬조금으로 모아온 후원금으로 2013학년도 졸업생 2명과 2019수료생들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비록 신공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 보호자와 외부 초청인도 없이 마련됐지만 지난해의 활동을 뒤돌아보면서 새로운 한해의 시작을 다짐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한편, 통영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보다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함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과 생활관리 등의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에는 2020년도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646-79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