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석영철 후보, “두산重 총수 연봉 반납해야”

  • 입력 2020.03.31 17:30
  • 수정 2020.03.31 17:31
  • 기자명 /허기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성산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선 민중당 석영철 후보가 31일 긴급성명을 통해 두산그룹 총수 일가의 사재 출연과 두산중공업 총수 일가의 연봉 반납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석영철 선거사무소 제공)
▲ 창원시 성산구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선 민중당 석영철 후보가 31일 긴급성명을 통해 두산그룹 총수 일가의 사재 출연과 두산중공업 총수 일가의 연봉 반납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석영철 선거사무소 제공)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창원시성산구에 출마한 민중당 석영철 후보가 31일 긴급성명을 통해 두산그룹 총수 일가의 사재 출연과 총수 일가의 연봉 반납을 촉구했다.

 석 후보는 “지난 30일 두산중공업 정기총회가 있었다”며 “두산중공업의 경영 위기가 심화되고, 구조조정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정부가 1조원의 자금을 수혈하기로 해 1조원의 활용 방안과 경영 정상화 방안에 대해 관심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두산과 경영진의 안이한 인식과 태도에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아직도 경영 실패에 대한 반성과 책임없이 경영 악화의 모든 원인을 탈원전 정책으로만 인식하고 있으며, 자본금 확대와 유상 증자 등 비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위기 극복과 장기적 발전 대책을 명확히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경영진이 2023년까지 가스터빈과 신재생에너지 등 신사업 수주 비중을 50%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했지만 당장의 대책은 없고 장기 전망에 대한 구체성이 없다”며 “사태가 이러한데도 두산 일가를 비롯한 경영진은 연봉 인상을 하는 어처구니 없는 행위를 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그리고 “두산 일가와 경영진은 인상된 연봉을 반납하고, 재벌 총수 일가의 재산을 두산중공업 위기 극복을 위해 출연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풍력발전소 등 현재 발주돼 있거나 예정인 공공 발주를 신속히 진행해 선수금 지급으로 당장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단순 공적자금 지원을 넘어 발전 산업과 원전 산업의 공공성을 강화해야 하며, 무엇보다 두산중공업 노동자 구조조정 중단을 즉각 선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