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금연으로 건강과 선물 ‘일석이조’

  • 입력 2020.06.09 14:2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코로나19 중증위험률을 높이는 흡연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치기로 했다. 시 보건소는 흡연자의 코로나19 중증위험률을 낮추기 위해 금연 등록 시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았다. 

 시는 가족, 친구, 지인 등이 흡연자와 동행 등록 시 각종 사은품을 지급하는 금연소개 보상제도를 도입했으며, 공공기관, 기업체, 각종 단체 등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 제도의 일환으로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금연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금연전문 상담실에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보호막 설치 및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제, 발열검사 체온계를 비치해 금연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흡연자와 2018년도부터 지금까지 금연에 실패한 약 2700명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문자알림, 전화안부, 주소지로 금연물품 배달 등 지원 서비스를 통해 금연 재등록을 독려하는 한편 시 보건소 소속 금연지도원 20명이 흡연자의 금연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시는 모든 흡연자들이 혼자만의 의지만으로 금연에 도전해 성공할 확률은 3~5%에 불과한 실정임을 감안해 금연등록 시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해 아로마향 파이프, 금연껌, 캔디, 손지압기, 치약타입 잇몸치료제, 칫솔 및 금연기간 중 가장 참기 힘든 금단증상을 줄여 줄 수 있는 니코틴 보조제를 최대 6개월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에 그치지 않고 흡연하는 모든 시민들이 금연에 성공하면  영양제, 클렌징세트, 대형찜질매트, 자동혈압계,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선택해 선물로 주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