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시·도지사 성추행 규탄한다”

미래통합당 경남여성시·군의원협의회, 2차 가해 중단 촉구

  • 입력 2020.07.27 19:01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경남여성시·군의원협의회는 27일 ‘더불어민주당 시·도지사 성추행 을 규탄하고 피해자 2차 가해를 중단하고 진실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경남여성시군의원협의회는 민주당 출신 광역단체장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잇따른 성범죄 의혹 사건을 언급하며 “민주당과 친여인사들은 자기반성은커녕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으로 지칭하고, 당사자의 죽음으로 진상조사가 어렵다는 자기부정적 태도를 보였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이어 “여론이 악화되자 뒤 늦게 민주당은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피해여성에 대해 어렵게 ‘피해자’라고 호칭을 통일하기로 결정했다”며 “기본적인 성인지 감수성이 있는 정당이라면 최고의결기구에서 논의할 사안도 아닐 것이다”고 지적했다.

 또한 “페미니스트를 자처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김학의 전 차관 사건 등에는 ‘공소시효가 끝나도 사실을 가려 달라, 경찰과 검찰 조직의 명운을 걸고 책임을 지고 수사 하라’고 말했지만 이번 박원순 前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서는 제대로된 입장 표명과 사과도 없이 침묵으로 외면하고 있다”며 “벼랑 끝에 서 있는 피해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2차 가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민주당의 자기반성과 책임 있는 자세를 가질 것”을 촉구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경남도당은 피해자가 진실 규명의 외로운 길에 함께할 것이며 여성의 인권을 지키고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