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산물 유통개선 TF팀’ 구성

토요애유통 업무 지원 등 수행

  • 입력 2020.07.28 18:00
  • 기자명 /전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령군이 지난 27일부터 ‘농산물 유통개선 T/F팀’을 운영, 토요애유통㈜ 본연의 기능과 미래지향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 의령군이 지난 27일부터 ‘농산물 유통개선 T/F팀’을 운영, 토요애유통㈜ 본연의 기능과 미래지향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의령군은 토요애유통㈜ 본연의 기능과 미래지향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농산물 유통개선 TF팀’을 지난 27일부터 구성·운영하고 있다.

 농산물 유통개선 T/F팀은 업무지원반과 유통개선반, 유통지원반 등 3개 반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주로 ▲토요애 업무 지원과 함께 ▲경영 활성화 방안 ▲개선과제 발굴 및 경영컨설팅 시행 ▲토요애 지원 및 유통 개선에 필요한 사항 등을 수행한다.

 토요애유통㈜은 2009년 3월 설립등기 이후 2017년까지 최고 연 매출 650억과 당기순이익 2억4000여 만원을 기록하는 등 정상적으로 회사경영을 했으나, 2018년부터 경영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른 특단의 대책으로 군은 이번에 농산물유통개선 TF팀을 구축, 토요애유통㈜와의 협업으로 농산물유통 개선을 통한 판로 확보와 더불어서 거점 유통단지 도약에 물꼬를 틀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토요애유통㈜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서 지역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 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령군은 일부 부서장들을 고충 해소와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탄력적인 인사운영을 병행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