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우리동네 건강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 입력 2020.08.11 15:06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가좌주공 1차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동네 건강전문가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제목으로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교실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이어지며 인근 내과·정형외과 전문의, 영양사 등의 전문가로부터 주민들의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어렵게만 여겨지던 전문가들을 가까이에서 만나 내가 갖고 있는 질환이나 건강에 대한 염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치료나 생활습관 등에 대해 조언을 얻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관절염 질환 및 식습관 관리 ▲코로나19 심리상담 및 우울증 관리 ▲문제성 음주 선별 검사 및 음주 문제 관련 상담 등의 주제로 운영한다.

 시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입주민의 건강 요구도를 파악하기 위해 아파트 입주민 400여 명을 대상 건강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에 따라, 건강동아리 구성 및 활동, 건강환경 조성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주민건강행태를 개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 교실을 통해 생활터 중심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부여 및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