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걸어보고서 행사 참여하세요~”

17일부터 총 5코스 참여 가능

  • 입력 2020.08.12 16:50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이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개인·가족 단위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 거창군이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개인·가족 단위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거창군이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지친 심신을 위로하면서 야외 걷기운동을 권장하고자 개인 또는 가족 단위 걷기 참여 인증 ‘걸어보고서 비대면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지정된 걷기길 5코스 중 한 코스를 선택해 개인 또는 가족 단위 걷기 운동을 하고, 코스 내 설치된 인증 사진 안내판 앞에서 촬영한 후 인증사진을 네이버 밴드(다같이 걷자, 거창한바퀴)에 올리면 모바일 5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걷기길은 총 5코스로 ▲창포원 ▲거창항노화힐링랜드(출렁다리 입구) ▲북상 월성계곡 서출동류 물길 트레킹길 ▲건흥산(거열산성) ▲잠두봉이다.

 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량을 늘려 비만 및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고, 운동을 통해서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개인별 걷기 캠페인을 마련했다.

 걷기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밴드에 가입한 후 5코스 모두 참여 가능하다(동일 코스 중복 참여 불가).

 구인모 군수는 “이번 행사로 줄어든 신체 활동량을 늘려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소소한 기쁨을 통해 삶의 활력도 되찾길 바란다”고 홍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