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생산품질관리 채용예정자 양성

수료증 전달·우수 교육생 시상

  • 입력 2020.09.28 18:25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오후 고용안정지원 교육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생산품질관리 채용예정자 양성과정 수료식’ 참여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모습.
▲ 지난 25일 오후 고용안정지원 교육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 ‘생산품질관리 채용예정자 양성과정 수료식’ 참여자들의 기념사진 촬영 모습.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25일 오후 5시 고용안정지원 교육센터 세미나실(KCL 2층)에서 ‘생산품질관리 채용예정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과 류태형 경영지원실장, 손혜정 인력양성팀장을 비롯해서 교육 수료생 총 11명이 참여, 수료증 전달식과 우수 교육생 시상식이 마련됐다.

 ‘생산품질관리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은 앞서 4월부터 고용노동부·경남도·창원시가 컨소시엄으로 진행하고 있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총 80시간에 걸쳐 경남도 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열었다.

 ▲핵심인재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도면 해석 및 설계 ▲생산·품질관리 이론을 비롯한 이론수업과 ▲현장에서 필요한 생산관리 현장사례관리 ▲품질관리 현장사례관리 등의 특강이 펼쳐졌다.

 1차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교육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자동차와 조선 등의 도내 위기산업 실직 인력의 신속한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기업수요기반 생산관리와 품질관리와 같은 맞춤형 훈련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정한 원장은 “관내 위기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실용성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고, 나아가 지역 근로자들의 고용 안정으로 가는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