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샤인머스캣, 전국소비자 입맛 공략

전량 e마트 직거래 추진 걔획

  • 입력 2020.10.25 16:55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지난 9월 체결한 직거래 계약을 바탕으로 e마트 전국 50여 개 매장에서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샤이넘스캣 기획·판촉행사를 실시해 함안 샤인머스캣 알리기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씨없는 청포도 샤인머스캣이 본격적으로 출하됨에 따라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본격적인 판촉행사에 앞서 지난 24일 e마트 대구월배점에서 조근제 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등 10여 명과 e마트 박정환 상무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샤인머스캣 기획·판촉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함안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을 소비자와 유통시장에 각인시키고 우수한 상품성을 함께 알리는 자리가 됐다. 

 또한 e마트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상호협력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동안 군에서는 인기리에 급성장하고 있는 ‘샤인머스캣’ 시장을 주목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함안만의 ‘스타 작목’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농가조직화 및 고품질 재배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해왔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샤인머스캣의 안정적인 판로 마련과 유통단계 축소로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소득증대를 위해 향후 함안군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캣 전량에 대해 e마트와 직거래를 추진할 계획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함안 샤인머스캣의 소비시장선점 효과와 함안 포도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높여나가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함안 청포도의 옛 명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