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의 낭만을 연주하는 ‘창원시립교향악단’

  • 입력 2020.10.27 16:00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1월 5일 오후 7시 30분 3·15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브람스 교향곡 1번’이라는 주제로 제32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창원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김인호가 지휘하는 이번 연주회는 베토벤의 ‘코리올란 서곡’을 시작으로 그를 추종해 온 슈만과 브람스의 음악이 연주된다.

 슈만의 ‘피아노협주곡’은 그의 유일한 피아노 협주곡이며 슈만의 작품 중 가장 으뜸으로 꼽는 곡이다. 

 이 곡을 함께 연주할 할 피아니스트 이주은은 독일 뮌헨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하고 국내·외 콩쿠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2012 독일 바이에른 예술가상을 수상,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 협연 등 왕성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미래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 갈 피아니스트 중 1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창원대학교 음악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베토벤의 10번 교향곡으로 불리기도 하는 브람스의 ‘교향곡 1번’은 브람스의 낭만주의 작품중에서 고전주의의 미적 아름다움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곡으로 이번 연주회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 발열 체크 및 문진표 작성, 방문일지 작성(또는 QR코드 인증), 좌석 띄어 앉기, 전 시간 마스크 착용 등을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