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코레일 합작품 마창진 시티투어 닻 올려

타 지역 관광객 유치 ‘총력’

  • 입력 2020.11.16 17:2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시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연계한 여행 상품인 ‘굿데이 마창진 시티투어’의 첫 손님을 맞았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4일 황규종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한 관광과 직원들은 창원중앙역에서 ‘굿데이 마창진 시티투어’ 참가를 위해 창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한 뒤 시티투어버스 앞까지 배웅했다.

 ‘굿데이 마창진 시티투어’는 코레일 열차를 타고 창원으로 와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여행 상품이다. 

 지난해 9월 시와 코레일 부산경남본부가 ‘경전선 철도 이용 및 창원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 초 관련 여행 상품을 내놓으려 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난 10월 출시하게 됐다.

 ‘굿데이 마창진 시티투어’ 참가를 위해 아침 일찍 동대구역에서 KTX를 타고 창원중앙역에 내린 관광객들은 오전 9시 창원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 ▲성주사 ▲진해해양공원·짚트랙 ▲진해중앙시장·제황산공원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을 거쳐 오후 4시 20분 마산역 대구행 기차에 몸을 실었다.

 주요 관광지에서 전문 가이드의 해설 서비스를 받고 짚트랙, 모노레일 등 이색 체험도 했다. 단풍 명소인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에서는 서로 사진도 찍어주며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

 한편 ‘굿데이 마창진 시티투어’ 당일 여행 상품은 코레일 및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