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체육증진 사업 협약 체결

시민 건강·스포츠 지원 동참

  • 입력 2021.01.14 18:1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진행된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체육증진 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
▲ 14일 진행된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체육증진 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

 14일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기)이 창원시설공단 의창스포츠센터(센터장 이동원)와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및 체육증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복지관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이동원 센터장과 이중기 관장이 함께 참석했다.

 의창스포츠센터는 창원시가 지정하는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해 시민들의 편익 도모와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자 ‘지방공기업법’ 제76조에 의해 설립됐으며, ‘건강과 행복을 드리는 스마트 공기업’이라는 미션하에 수영, 빙상, 스쿼시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으로 창원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원한다.

 시장애인복지관은 아드미수영단과 아드미 스케이트 수업을 매주 2회씩 진행, 스포츠시설 사용에 다양한 혜택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 공동사업 추진 및 개최, 스포츠 체험 등에 협력한다.

 이날 협약식 이후에는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과 함께하는 ‘기부하는 건강계단 사업’의 수익금 100만원을 전달하며 지역의 어려운 장애인들을 돕는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앞서 2019년 5월 31일 의창스포츠센터에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준공한 다음 창원세종내과·영상의학과의원과 후원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도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공간형 후원시스템’이다.

 이동원 센터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의 새해 첫 시작을 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의창스포츠센터가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중기 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해 주신 기부자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지원하는 노력을 하고, 의창스포츠센터와 지역사회 스포츠활동 지원에 동참·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