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 무료 배부

인증 필지·생산·판매 등 기록

  • 입력 2021.01.14 18:22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다양한 정보를 담은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을 무료로 제공, 필요시 군 농업기술센터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 고성군이 다양한 정보를 담은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을 무료로 제공, 필요시 군 농업기술센터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마을 농업인들의 경영 개선과 친환경농업 홍보를 위한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 총 500부를 제작해 농업인들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은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총 3년간의 ▲작업 내용과 ▲주간 핵심사항을 기록하면서 각종 영농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돼 만들어졌다.

 또한 ▲개인별 인증 필지와 ▲생산 및 판매내역 등을 기록할 수 있고 ▲생육단계별 재배관리 ▲병해충 및 잡초 관리 등 친환경 재배기술 정보도 담아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친환경농업 경영기록장을 필요로 하는 농업인은 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이수원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업경영에서의 정확한 기록과 연도별 비교 분석을 통한 정밀한 경영 진단은 고성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희망찬 고성 친환경농업을 만들어가는 작업인 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기타 보다 자세한 사항이 있으면 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친환경농업담당(670-4212~4)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