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계획 원격설명회 개최

정책방향·역점과제 등 안내…교육비전·지표 실현
행복교육지구 구축 협조·꿈 실현 토대 마련 강조

  • 입력 2021.01.20 16:30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9일 고성교육지원청에서 2021. 고성교육계획 원격 영상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지난 19일 고성교육지원청에서 2021. 고성교육계획 원격 영상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지난 19일 고성교육 공동체 모두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한 ‘2021. 고성교육계획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원격 영상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에 지역 유·초중고 교장과 도서관장, 학교교육계획 담당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교육비전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고성교육’과 교육지표인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을 실현하고자 정책방향과 역점과제, 특색과제를 안내하면서 ‘2021. 고성교육’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서는 역동적인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에 맞춰서 혁신미래교육에 대한 2021년 고성교육 역점과제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민주적인 학교문화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가 되다’로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혁신으로 배움은 행복이 되다’로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즐거운 몰입이 있는 배움중심 협력학습을 정착시키면서 ▲‘고성행복교육지구, 온 마을이 학교다’로 아이 키우기 행복한 지속가능 미래형 행복교육지구를 구축하는 데에 모든 지역 교직원들의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특색과제인 ▲‘고룡이 에듀 프로젝트’를 더욱 내실화하기 위해서 행복배움 미래교육과 전통문화 뿌리교육, 배움나눔 어울림교육, 꿈펼침 진로교육 프로젝트를 조금 더 수정·보완 추진하며 마을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더욱더 공고히 하도록 나섰다.

 곽봉종 교육장은 “올해도 아이 키우기 좋은 우리 고장 고성,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행복한 미래를 선물하고자 최선을 다해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 교직원들을 비롯한 모든 공동체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