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제공

여행상품 개발·관광 활력 기대

  • 입력 2021.01.20 18:18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이 올해 단체 및 개별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 고성군이 올해 단체 및 개별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단체 및 개별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내·외국인 20인 이상을 유치해 관내 유료 관광지와 음식점, 숙박업소(당일 관광 제외)를 이용해야 한다.

 ▲당일 관광의 경우 관광버스 임차료 40만원 ▲숙박 관광의 경우 관광버스 임차료 60만원 ▲열차를 이용하는 관광의 경우 1인 8000원부터 최대 2만원 ▲공항을 이용하는 관광의 경우 1인 1만원부터 최대 3만원을 제공한다.

 특히, 숙박 관광의 경우 5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올해 지원금을 인상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관광 예정일 7일 전까지 사전계획서와 여행일정표 등을 군청 문화관광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관광 후 15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인센티브 지급 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이 현재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성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앞으로 고성 여행상품 개발 토대 마련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670-2234)로 직접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