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와이브로, 대만·쿠웨이트 진출

브라질 등 10개국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 장비 수출

  • 입력 2008.12.15 00:00
  • 기자명 유정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가 국가적으로 와이브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만과 중동의 주요 국가인 쿠웨이트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일본, 대만, 러시아, 리투아니아,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브라질, 베네수엘라 등 주요 대륙 10개국에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 장비를 수출하게 됐다.

우선 삼성전자는 대만의 통신사업자 브이맥스(VMAX)텔레콤과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상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만은 정부 차원의 ‘M-타이완’ 사업을 통해 와이브로 상용 서비스 도입을 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와이브로를 통한 무선 광대역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민간업체의 관련 단말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브이맥스텔레콤은 대만의 대표적인 종합 통신기업인 테콤(Tecom)과 3세대 이동통신 전국 서비스 사업자인 비보텔레콤(Vibo Telecom)의 합작사로, 지난해 대만 통신위원회로부터 대만 북부지역 모바일 와이맥스 사업권을 획득했다.

테디 황 브이맥스텔레콤 사장은 “모바일 와이맥스는 이동하면서도 마음대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최고의 통신기술”이라며 “삼성전자의 모바일 와이맥스 기술은 대만이 정보통신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쿠웨이트 통신사업자인 마다(MADA)커뮤니케이션과도 모바일 와이맥스 상용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지역에서도 모바일 와이맥스 주도권을 이어가게 됐다.

마다커뮤니케이션은 쿠웨이트 주요 통신사업자 중 하나로 인터넷 서비스뿐 아니라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인트라넷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