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창원, 내년 착공 예정”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허성무 시장과 간담회서 “내년 초 착공” 언급

  • 입력 2021.02.23 17:29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23일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과 스타필드 창원 건립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23일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과 스타필드 창원 건립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신세계 그룹이 창원에 추진 중인 대규모 복합 쇼핑몰인 ‘스타필드 창원’ 건립이 가시화할 수 있는 대표의 입장이 나와 귀추가 주목된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23일 허성무 창원시장과 가진 간담회에서 공론화와 교통영향평가 이후 스타필드 창원 건립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임 대표는 “현재 코로나19 특수성을 반영하고 급격히 변화하는 트렌드에 최적화되게 준비하고 있는 중이며 올해 인허가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초 착공할 계획이다”며 “창원시와 함께 지속가능한 상생과 발전을 할 수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기 위해서는 실질적이고 실현 가능한 상생협력 방안 제시와 지역 인재 채용, 지역 생산물 판매 의무화 등이 이행돼야 한다”며 “스타필드 창원 건립을 위한 행정 행위는 절차와 기준에 맞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2016년 4월 육군 39사단이 이전한 후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개발 중인 의창구 중동지구 상업용지 3만4000㎡를 750억원에 사들여 8층, 지상 7층, 연면적 32만㎡ 규모의 ‘스타필드 창원’을 2023년까지 준공하겠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창원시 교통영향평가 심의위원회에서 조건부 가결된 뒤 입점이 가시화 될 것처럼 보였지만 9개월이 지나도록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자 착공 지연이 불가피한 것이 아니냐는 각종 추측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