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통합관사 ‘에듀빌라’ 입주 시작

  • 입력 2021.02.24 17:31
  • 기자명 /김범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고성교육지원청 통합관사인 ‘에듀빌라’ 신축 준공식과 동시에 입주가 시작됐다고 24일 밝혔다.

 ‘에듀빌라’는 통합관사의 이름으로 직원들의 공모로 선정됐으며 준공식은 24일 오전 10시 교육장과 입주자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내·외부를 돌아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통합관사 ‘에듀빌라’는 총 18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건물연면적 549.9㎡ (지상 1층~3층) 규모로 원룸 13실, 투룸 1실로 구성돼 있으며, 관내 공립학교 재직중인 공무원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건립됐다.  

 이번 통합관사 입주는 원거리 거주자의 출퇴근 부담을 줄이고 초기 자립기반이 약한 저경력자들의 주거안정과 고성군 조기정착을 위해 제공되므로 우수교직원의 외부 유출을 막아 고성교육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자는 통합관사 운영규정에 의해 저경력자 등의 우선순위 따라 공정하게 선정됐으며 세부적인 운영사항은 통합관사 입주자 자치회가 결성돼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될 예정으로 24일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곽봉종 교육장은 “통합관사가 저경력자들과 원거리 출근 교직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입주 교직원들이 머무르는 동안 안전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