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집에서 재활운동해요!”

  • 입력 2021.04.06 18:00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시가 장애인들이 집에서 재활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통영시가 장애인들이 집에서 재활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가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장애인들의 장기간 활동 부족으로 인한 신체 기능 저하 등 2차 장애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집에서 재활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 시대에 맞춘 신규 비대면 사업으로, 장애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을 보건소에서 자체 제작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해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활기찬 일상을 위한 건강스트레칭과 ▲간단한 소도구 운동 ▲낙상 예방을 위한 운동 ▲누운 자세에서 건강운동 ▲활기찬 일상을 위한 복합 재활운동 등 장애 유형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국립재활원에서 제작한 재활 관련 동영상을 공유해 재활에 필요한 자료를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어 줄 것이다.

 스마트 기기를 보유한 관내 장애인 및 보호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밴드 ‘스마트 집콕 재활운동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이 힘든 장애인의 신청을 받아 보건소 물리치료사들이 도와줄 예정이고, 스마트 기기 미보유 장애인을 위한 건강체조 포스터 3종도 제작해 각 가정에 우편 발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은 물리치료실(650-6188~89)로 하면 된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장기간 가정돌봄에 의지하는 장애인들에게 숨통이 트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을 개발해 장애인의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