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협상 본격 개시

  • 입력 2021.06.23 18:28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창대교.
▲ 마창대교.

 경남도는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방안 마련을 위한 경남도-㈜마창대교 회의를 23일 경남도청에서 가졌다.

 그동안 경남도는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자금재조달 등 다양한 방식의 인하방안을 마련해 지난 3월부터 ㈜마창대교에 사업재구조화 방안 등을 제시하고 협상을 요청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주민의 통행료 인하 염원과 당위성을 전하고 ㈜마창대교 측의 긍정적인 검토와 협상을 요청했다.

 최근 자산유동화증권(ABS) 금리는 3.1%대 수준으로 마창대교의 선순위채, 후순위채의 금리를 조정하면 통행료 인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도는 앞으로 마창대교의 높은 금리(선순위채 3.66%, 후순위채 11.38%) 조정과 사업재구조화 방안 등에 대해 ㈜마창대교와 계속해 협의할 계획이다.

 윤인국 경남도 미래전략국장은 “침체돼 있는 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가 필요하다”며 “㈜마창대교에서도 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방안 마련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사업시행자와의 협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경남연구원에 탄력요금제 도입 등 통행료인하 및 재정절감 방안에 대한 검토용역을 의뢰해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통행료 인하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