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경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접수

개인 3명·단체 2곳 선정…컨설팅 전문가 등 위촉
환경 보전·건강한 먹거리 생산·친환경농업 확산

  • 입력 2021.08.02 18:05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가 오는 20일까지 ‘제11회 경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 경남도가 오는 20일까지 ‘제11회 경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경남도는 올해 최고의 친환경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선발하는 ‘제11회 경상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부문을 개인과 단체로 구분해 개인 3명, 단체 2곳을 선정하며, 공고일 현재 도내에 거주하면서 도내 경작지를 둔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과 단체(작목반 법인)에게 신청 자격이 있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과 단체는 오는 2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주소지 관할 시 군 친환경농업담당 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끝나면 행정, 대학, 친환경농업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친환경농업 육성사업 우선 배정, 현장컨설팅 전문가 위촉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시상은 11월 개최 예정인 ‘경남도 친환경농업인대회’에서 전수할 계획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경남도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연상 도 농정국장은 “올해 우리 도는 친환경 인증면적에서 전국 최고의 증가율인 7.9%를 달성했는데, 이는 농업 현장에서 친환경 농업인들의 역할이 컸다”면서 “숨은 노력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인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친환경 생태농업대상은 관행농법에 비해 병해충 관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환경 보전과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서 친환경농업을 지키고 확산시키는 친환경농업인들을 격려하고자 2011년부터 추진해 왔다.

 지난해까지 개인 32명, 단체 31곳을 선정한 후 시상한 바가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